단체소개 >
한국인들이여!

이제 물질문명 시대를 극복하고 정신문명 시대를 여는 일을 한민족이 먼저 시작해야 합니다. 우리에게는 근 2천 년간이나 정신문명을 실현했던 찬란한 역사가 있습니다. 그 역사가 천지인 사상, 홍익인간 정신으로 우리의 혈관 속에 맥박치고 있습니다.

한민족의 심성 속에 숨어있는 그 정신을 일깨우고 부활시켜야 합니다.
우리 민족은 오랜 세월 수많은 외세의 침략과 지배 속에서 끊임없는 문화 침투를 당해 왔습니다. 그 와중에 민족 고유의 본래 정신과 가치를 잃어버렸습니다.

우리 민족 본래의 중심 가치와 철학은 ‘홍익인간 재세이화’입니다.
홍익인간 정신은 모든 나라와 인류를 이롭게 하는 지구인 철학이며,
바로 그 정신이 국학입니다.
우리 민족의 정신이 세계가 원하는 위대한 철학임을 자랑스러워해야 합니다.

물질문명의 폐해로 신음하는 지구를 구하고 지구정신을 삶의 중심으로 여기는 지구인의
탄생을 위하여 한민족의 국학 ‘홍익인간’ 정신이 세계에 펴져 나가야 합니다.
그 정신을 깨달음과 문화운동을 통해 널리 알려야 합니다.

국학운동은 ‘천지인 사상’과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정신을 오늘의 현실에 맞게 재창조하는 작업입니다. ‘하늘과 땅과 사람이 하나’라는 천지인 사상은 국학의 결정체이며 핵심입니다. 이는 우리의 우수한 정신문화이며, 세계 도처에서 일어나고 있는 분쟁을 해결하고 갈등을 치유하기 위해 세계인과 함께 나누어야 할 지구 평화철학입니다.

또한, 국학으로 민족의 통일과 의식의 통일을 이루어야 합니다. 통일의 바탕이 되는 ‘정신의 통일’은 외래문화나 사상을 중심으로 이루어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국학이 없다면 통일도 없고 우리 민족에게 앞날은 없습니다.

가슴 속에 위대한 한민족의 본성을 품고 있는 한국인이여!
우리 민족의 중심 가치와 철학을 되찾아 위대한 한국인으로 새롭게 태어납시다.
한민족으로서의 자긍심으로 세계사 속에 당당하게 설 수 있는 기회, 우리 자녀에게 ‘자랑스러운 한국인의 피가 흐르고 있음을 가르쳐 줄 수 있는 기회가 바로 지금입니다.

자랑스러운 한국인들이여!
이제 일어나서 국학의 정신으로 하나가 됩시다. 그것이 나와 민족을 살리고, 더 나아가 이 인류를 살리는 길입니다.


국학운동 제안자 일지 이승헌 총장
국학운동 제안자 일지 이승헌 총장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총장
- UN자문기구 한국뇌과학연구원 원장, 국제뇌교육협회 회장
- 깨달음의 대중화를 위한 ‘현대 단학’과 ‘뇌호흡’ 개발. 세계적인 명상가, 뇌교육자, 평화운동가.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