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상황 > 바른교육운동
2016년 3.1절 기념행사
153 2016-06-22 519
첨부파일: 1466583995.jpg [ 205KB ]

- (사)국학원 ,국학운동시민연합 방방곡곡 애국심 체험 행사

- 97년 전 그 날의 숭고한 감동과 애국심을 체험하는 태극기 몹 연출

사단법인 국학원(國學院)과 국학운동시민연합은 2016년 3월1일 서울 광화문 시민열린마당을 비롯해 경기, 대전, 대구, 부산, 제주 등 17개 지역에서 제97주년 삼일절을 맞아 "3.1 정신으로 대한민국의 인성을 회복하자! 대한독립만세! 인성회복만세!" 기념식과 수백에서 천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태극기 몹을 개최했다.

국학원(國學院)과 국학운동시민연합은 “신분과 종교를 넘어 민족이 한 마음으로 손에 손에 태극기를 들고 목이 터져라 대한독립만세를 외쳤던 그 날! 그 정신을 되살리고자 온 국민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며,“이기주의로 몸살을 앓고 있는 대한민국의 인성회복은 대한민국 공동체를 진정 사랑하고 이를 공심으로 양심으로 지키겠다는 뜨거운 마음, 진정한 애국심에서 시작한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광화문 시민열린마당에서는 서울국학원이 유관순 연극을 비롯한 다양한 축하공연과 함께 유관순 열사 또래의 97명의 유관순이 출현하여 댄스 공연과 만세 퍼포먼스, 웅장한 대형 태극기 카드섹션을 펼쳤다.

수원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경기국학원이 독립군수첩을 나눠주며 독립운동가 옥고체험과 독립군 군사훈련, 군식량 배급소, 독립투사 유묵 따라쓰기 등 체험부스를 마련하고 삼일절 및 일제역사왜곡자료를 전시하여 한 층 더 뜻 깊은 삼일절을 보낼 수 있게 하였다.

전국 17개 광역단체별 도시에서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태극기 풍선을 나눠주었다.

민족대표 33인과 함께 하는 3.1절 기념식, 독립열사에 대한 연극과 어록 낭독은 물론 태극무, 단무도, 풍류도, 판소리 등 신명나는 축하공연과 함께 따라 배우는 댄스 퍼포먼스, 태극기 퍼포먼스 및 만세 삼창 거리퍼레이드 등이 개최된다. 이외에도 태극기와 독립열사 탁본, 태극기 그리기, 우리 얼 퀴즈, 독립운동가 스피치 대회, 독립군 사진 찍기 등 다양한 부스행사에 참여하였다.

온라인에서는 국학원 사이버의병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ybershinsi)으로 태극기 달기와 애국의 태극기 인증샷 릴레이를 이어나갔다.

사단법인 국학원은과 국학운동시민연합은 매년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등 국경일에 그 참 의미를 알리기 위한 개성있는 온〮․오프라인 태극기 플래시 몹을 전개하며 건강한 국경일 문화를 만들어왔다.

지난 2014년 6월 국학원(國學院)은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 국가보훈대상 대외유공단체로 국가보훈처장의 표창을 받은 바 있다.
2015년 광복절 행사
단기 4349년 개천절 행사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